btn_close

대구전원교회 안내

성도님들의 섬김 위에 주님의 은혜가 넘치기를 바랍니다.

둘러보기

저희 대구전원교회는 교회의 사명이 영육의 전인적 치유에 있다는 취지에 따라, 교회의 개방을 통해 언제든지 누구라도 교회에서 영육의 안식을 취할 수 있게끔 준비해두고 있습니다.

전교인 수양회나, 기도회 및 기타 신앙적 모임을 위해 항상교회를 개방하고 있습니다. 각종시설을 미리 둘러보시고, 좋은 영육의 균형적 발전을 위한 장소로 삼았으면 합니다.

본당 외부

팔공산의 울창한 숲속에 붉은 벽돌과 돔(Dome)식 건축물로 우뚝서 있는 성전은 하나님의 창조물인 자연 환경과의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주일 예배시에는 성전 내부로 들어오는 밝은 아침 햇살이 빨간색의 창문틀과 투명 유리로 반사되어 영롱한 빛과 녹색의 조화가 장관을 이룹니다. 푸른 잔디위에 도덕산을 배경으로 팔공산을 가슴에 품는 대성전에서의 예배가운데 하나님이 창조하신 자연을 통해 찬양과 경배를 드리며 성도들간의 뜨거운 코이노니아적 교제와 신앙의 공동체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본당 내부

약 500여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샬롬성가대(30명 좌석), 내부 바닥은 우드 카펫트로 깔아 평온하고 안락한 분위기 속에서 예배를 드릴 수 있게 하였습니다. 빨간 벽돌 (Red Block), 빨간 창틀(Red Frame), 빨간 카펫트(Red Carpet)로 색상을 조화시켜 자연의 빛을 최대한 흡수하고 반사시켜 내부 공간을 시각적으로 아름답게 처리하였습니다. 특히, 유리 성전문과 창문은 예수님의 모습을 성화와 모자이크식으로 장식했으며 성전 입구에는 매년 대구전원교회 교인 단체 기념 사진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평안의 집(Peace House)

건강과 평화를 위한 교회 성도님들의 휴식처입니다. 가족들의 숙식이 가능하며 방 2개, 화장실, 목욕실이 구비되었고 소규모 예배 및 집회가 가능합니다. (입주인원 : 20명,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하고)

교육관

약 200여명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실내 공간으로 수련회, 기도회, 찬양 집회, 각종 모임이나 행사시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교육관 실내에 설치된 세면장에는 냉수와 온수 그리고 최신식 샤워 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교육관내에는 별도로 소모임을 위한 기도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냉·온수 샤워실(Shower Bath)

10명이 동시에 샤워를 할수 있으며, 겨울철에는 온수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대적인 목욕 시설과 팔공산의 지하수를 사용하여 여름철에는 특히 물이 매우 차고 깨끗합니다.

식당, 주방

최신 현대식 시설의 주방용 식당은 자동식 식기 세트, 대형 가마솥, 단체형 국냄비, 우드형 식탁, 식기대, 접시 등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의 식사를 최대한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주방에서도 항상 청결하고 편리한 식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특히, 매 식사 후 발생하는 각종 음식 찌꺼기나 쓰레기는 자연에서 방목하는 닭, 오리등의 사료로도 사용됩니다.

정인체육관

각종 체육활동 및 가족오락을 할 수 있는 실내체육관입니다. 체육시설로는 농구대, 족구, 탁구, 배드민턴, 테니스 코트 시설이 있으며, 주·야간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야간 경기시 실내 메탈등 사용 가능) 여러분들도 전원 속의 맑고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체육활동을 즐겨보세요.

대구전원교회 체육관리부에서는 매주일 오전 예배후 정인기념관에서 모든 성도님들이 탁구경기를 할수 있도록 각종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게시설에서는 간단한 커피와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며, 언제든지 탁구경기를 할 수 있도록 탁구배트, 공을 구비해 놓았으니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야외운동장

팔공산 숲속의 맑은 공기와 시원한 바람을 쐬며 축구경기를 할 수 있는 운동장으로 주일에는 축구경기가 펼쳐진다.

팔공산 숲속 야외운동장에서 주야간 축구경기가 가능합니다. 팔공산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지친 심신의 피로를 풀고 축구경기를 통해 체력을 보강합니다. 야간 조명시설을 갖추어 밤에도 경기가 가능하며 지역교회 및 선교단체와의 축구평가전을 통해 교제와 친목을 도모하고 운동경기 후 함께 즐거운 저녁식사를 가집니다.

주차장

100여대의 차량을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하였다.(대형버스와 트럭 주차도 가능함) 주차비는 무료이며 교회 본당 주변 도로에 주차시설이 설치되어 교회 진입시 곧바로 야외주차가 가능하다.

등산로

대구은행연수원 연수생들의 극기 훈련용 코스로 사용되기도 하며, 휴식 및 명상을 위한 등산 코스로 유명합니다. 등산 코스 시간은 일반 성인의 도보로 약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등산로 주변에는 오동나무, 밤나무, 소나무, 산딸기 등 각종 산림과 잡목이 우거져 있으며, 곳곳에 나무 쉼터(원통형의 나무 탁자)를 마련하여 휴식과 명상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생수시설(Spring Water)

팔공산의 오염되지 않은 지하 암반수의 맑고 깨끗한 생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수질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모든 전원교회 성도들이 생수를 생수통으로 담아 가서 식음료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휴게실(Lawn Lounge)

푸른 잔디밭 위에 긴 안락 의자와 파라솔 및 조립형 의자가 설치되어 야외에서의 소그룹별 미팅 및 대화의 장을 개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원유회(園遊會)형식의 잔디밭에서 음식을 준비하고 대접할 수 있는 가든 파티 행사도 가능합니다. (야간에도 조명시설 설치되어 사용 가능)

각종 집회나 모임시 야간 캠프화이어를 할 수 있도록 잔디 가운데 황토의 흙, 장작용 나무, 참나무로 제작된 대형 십자가 (예수님의 고난을 상징하는 여러개의 촛불을 설치할 수 있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프파이어장

많은 선교 단체나 교회에서 각종 수련회나 집회시 야간에 캠프화이어를 할수 있도록 별도의 야외 공간을 확보하였고 마른나무, 캠프용 도구를 이용할 수 있다.